슬랑오르 레이스 미리보기 - 4월 21일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04.19.15:31기사입력 2024.04.19.15:31

제 5 경주 예상: (3) 하이워터(HIGH WATER)   (2) 위캔두(WECANDO) (8) 림스유니크(LIM’S UNIQUE)  (1) 카삽(KASSAB)

지난 일요일 슬랑오르 터프 클럽에서 9세마 슈발블랑(CHEVAL BLANC)이 툰쿠 골드 컵(Tunku Gold Cup)에서 두 번째 그룹 1 우승 소식을 전했고 이번 일요일에는 비교적 낮은 레벨의 경주가 내부 트랙(Track Two)에서 진행된다. 

총 7개의 경주 중 5경주인 1020m 클래스 3 경주가 가장 큰 주목을 끌고 있으며 부담 중량이 높은 출전마들이 주된 우승 후보 자리를 채우고 있다. 한 달 전 이곳에서 예상보다 낮은 성적으로 패배한 하이워터(HIGH WATER)(3)는 다시 우승 자리를 노리며 복귀한다. 6세마 하이워터는 지난 2월 내부 트랙에서 메트로(Metro) A 우승마로 골드 컵(Gold Cup) 우승 후보인 씬씨얼리(Sincerely)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견습기수 투안 암마(Tuan Ammar)의 3kg 부담 중량 감량 혜택을 받으며 우위를 점하고 있다.

위캔두(WECANDO)(2)는 지난 일요일 강력한 클래스 3 라인업을 상대로 중위권 성적을 거두며 선전했고 오는 주말 더 나은 경주력이 기대된다. 9세마 위캔두는 최근 하이워터가 출전한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지난 경주 이후 빠른 회복을 이뤄낸다면 우승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마필이다.

림스유니크(LIM’S UNIQUE)는 올해 5번의 출전에서 3승을 거두며 경력 최고 폼을 보이며 처음으로 이 등급에 출전한다. 카삽(KASSAB)(1)은 두 차례의 지역 출전에서 근소한 차이로 3위를 차지했으며 3월 24일 위캔두(2)에 이어 3위를 기록한 이후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플라잉두루미(FLYING DURUMI)(6)는 같은 경주에서 2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줬고 과거에도 이 등급에서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하이워터하이워터

제 4 경주 예상 : (3) 스타라이트글리머(STARLIGHTGLIMMER)   (5) 아이언클래드(IRONCLAD)        (4) 심볼오브커리지(SYMBOL OF COURAGE)   (6) 카오룬(CAORUNN)

차세대 경주마로 주목받고 있는 3세마 스타라이트글리머(STARLIGHT GLIMMER)(3)가 1150m 클래스 4에서 유력한 후보마로 이름을 올렸다. 지금까지 6번의 출전 중 3승을 올렸으며 최근 2번의 우승은 내부 트랙에서 나온데다 이번 경주 1번 게이트 출발 이점까지 더해져 우승 확률이 상당히 높은 상태다. 

아이언클래드(IRONCLAD)(5)는 지난 일요일 이곳에서 열린 1400m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8월 마지막 우승 이후 계속 여러 차례 2, 3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8세마 아이언클래드는 이전에도 내부 트랙에서 승리한 적이 있으며 오스카 샤베즈(Oscar Chavez) 기수와 함께 우승에 도전한다. 

심볼오브커리지(SYMBOL OF COURAGE)(4)는 안정적인 출발을 보여주는 마필이며 최근 선두를 유지하는 경주력을 보여준 바 있다. 하지만 이번 경주 외곽 게이트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더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오룬(CAORUNN)(6)은 클래스 4 경주에서 연승을 거두고 있으며 베트리(VETRI)(9)는 가장 낮은 부담중량으로 출전해 상위권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제 6 경주 예상: (1) 아이언사무라이(IRON SAMURAI)   (2) 닝갈루(NINGALOO)      (7) 샨가니(SHANGANI)   (4) 스타다이스(STARDICE) 

아이언사무라이(IRON SAMURAI)(1)는 1020m 클래스 5로 복귀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인다. 5세마 아이언사무라이는 3주 전 클래스 4B 경주에서 1마신 차이 4위로 경주를 마쳤지만 트랙 투에서 3번의 출전 중 2승을 올린 바 있다. 

3주 전 이포에서 우승한 닝갈루(NINGALOO)(2)는 선입형 마필로 4월 초 출전 당시보다 더 나은 경주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샨가니(SHANGANI)(7)는 평균의 스타트 속도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 경주에서는  빠른 속도를 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스타다이스(STARDICE)(4)는 지난달 슬랑오르 1100m에서 우승한 바 있어 베팅에서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