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4월 20일 선덜랜드 아크 그랑프리 결승 & 롬퍼드 로즈볼 예선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4.19.23:17기사입력 2024.04.19.23:17

선덜랜드(Sunderland)에서 20일 오전 5시 7분 아크 그랑프리(ARC Grand Prix) 결승전이 펼쳐진다. 4두의 주자가 1등 상금 12,500 파운드(약 2,145만 원)을 위해 달리는 이번 경주에서 사바나히어로스(Savanna Heross)가 대회 무패 우승에 도전한다.

다이언 헨리(Diane Henry) 조교사의 사바나히어로스는 지난달 셰필드(Sheffield)에서 열린 퀸 마더 메모리얼(Queen Mother Memorial)에서 허리업조던(Hurry Up Jordan)을 상대로 좋은 경주를 보이며 우승을 차지했었다.

이후 두 번의 경주에서는 3위와 4위에 그치며 주춤했으나 2주 전 아크 그랑프리 예선전과 지난주 준결승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결국 큰 대회에 강한 모습을 증명하며 유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특히 지난주 준결승에서는 39초 59를 기록하며 출전 주자들 중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했다.

롬퍼드 경주에서 독주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롬퍼드 경주에서 독주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Justin Setterfield

이번 경주에서는 1번에 위치하여 안쪽 주로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초반 스피드를 앞세운다면 선행 전개로 다른 주자들에 비해 유리한 경주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데비 칼버트(Debbie Calvert) 조교사의 5번 애자일앤지(Agile Ange)도 지난주 준결승에서 좋은 경주력을 보여주며 다른 조 1위를 차지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롬퍼드(Romford)에서는 오전 4시 26분부터 경주거리 575m 로즈볼(Rosebowl) 예선전이 펼쳐진다. 로즈볼에서 관심을 모으는 주자는 4시 44분 예선 2조에 출전하는 아얌자시드니(Aayamza Sydney)다.

존 멀린스(John Mullins) 조교사는 아얌자시드니를 포함, 예선 2조에만 3마리의 주자를 출전시키고 있다. 이중 아얌자시드니가 가장 강력하다는 평가로 지난 1월 말 에식스 바즈(Essex Vase)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했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