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랑오르 레이싱 미리보기 - 3월 31일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03.29.01:20기사입력 2024.03.29.01:20

제 7 경주 예상: (2) 게임스통스 (3) 베리블리스 (7) 카운트오브몬테크리스토 (1) 어썸스톤

이번 일(31일) 말레이시아 슬랑오르에서 열리는 7경주 1400m 메트로(Metro) A 경주에는 찰스 렉(Charles Leck) 조교사가 장기간 기다려온 마방 소속의 두 스타 경주마가 복귀해 주목을 끈다. 

7세마 스프린터 게임스통스(GAMESTONKS)(2)와 작년 G1 페낭 스프린트 트로피(Penang Sprint Trophy) 우승마인 5세마 베리블리스(BERRY BLISS)(3)가 그 주인공들이며 지난해 11월 페락 코로네이션 컵(Perak Coronation Cup meeting) 대회 이후 처음 경주에 나선다.

두 마필 모두 최근 좋은 연습 경주 기록을 가지고 일요일 경주에 나선다. 게임스통스는 지난주 화요일 59.34초 경주 기록으로 10 마신 차이 우승을 차지했고 베리블리스는 이번 주 연습 경주에서 근소한 차 준우승을 기록하며 현재 상당히 좋은 컨디션임을 증명했다. 

게임스통스는 말레이시아에서 11번의 출전 중 7차례 우승을 기록했지만 아직까지 1400m 우승은 없다는 점이 다소 아쉬운 반면 베리블리스는 이 거리 우승 기록이 있어 실력이 입증된 바 있다. 

게임스통스게임스통스

베테랑 10세마 카운트오브몬테크리스토(COUNTOFMONTECRISTO) (7)는 지난 3년 반 동안 우승한 적이 없지만, 지난 2주간 1600m 경주로 복귀해 크지 않은 격차로 중위권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줄어든 이번 경주에서 입상권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몇 시즌 동안 지역 무대에서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지는 못했지만 어썸스톤(AWESOME STORM) (1)은 여전히 꾸준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력을 절대로 과소평가해서는 안되는 마필 중 하나다.  산안드레아스(SAN ANDREAS) (8)는 이번 경주에 출전하는 다른 마필들과 마찬가지로 3주 후에 1200m G1 툰쿠 골드 컵(Tunku Gold Cup)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지난해의 우승을 지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 9 경주 예상: (1) 림스베터레디 (2) 퍼시픽다이아몬드 (7) 플레이밍피닉스 (5) 어호스위드노네임 

조교사 로슨 모이는 이번 일요일 1개 이상의 경주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있으며 그 중 하나로 최근 상승세를 탄 림스베터레디(LIM’S BETTERREADY) (1)가 있다. 6세마 림스베터레디는 말레이시아에서 9번의 출전 중 4번의 우승과 3번의 입상을 거두며 활약하고 있다. 이번 9경주 1500m의 클래스 4A 에서 우승을 노리며 이 경주에서 견습 기수 아이 피크리(Fikri)와 다시 한 번 기승 예정으로 피크리 기수는 림스베터레디와 함께 6번의 출전 중 3번의 우승을 차지하며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바 있다.

이어서 클래스가 낮아진 퍼시픽다이아몬드(PACIFIC DIAMOND) (2)와 클래스가 상승하였지만 6.5kg 부담 중량이 감소한 플레이밍피닉스(FLAMING PHOENIX) (7)도 상당히 유리한 조건으로 경주에 나서 상위권 성적을 노린다. 

5세마 어호스위드노네임(AHORSEWITHNONAME) (5)은 연습 경주에서 선전했으며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마필이다. 7세마 샴(SAHM) (6)은 지난 시즌에도 일관된 성적으로 많은 지지를 받았지만 이번 주 연습 경주에서 최하위 성적을 기록하며 다소 실망스러운 주력을 선보였다. 이번 경주로 올해 첫 출전에 나서는 샴이 예전 기량을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