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우승마 내슈화 꺾었던 알후슨, 그룹1 출전 목표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7.06.12:30기사입력 2023.07.06.12:30

지난주 뉴캐슬 경마장 그룹3 호핑스 필리스 스테이크스(Hoppings Fillies' Stakes) 경주에서 클래식 우승마 내슈화(Nashwa)를 꺾고 1위에 올랐던 알후슨(Al Husn)이 현재 그룹1 경주 출전을 목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저 바리안(Roger Varian) 조교사의 4세마 알후슨은 지난 금요일(30일) 다이앤상(Prix de Diane)과 나소 스테이크스(Nassau Stakes) 경주에서 우승을 석권했던 내슈화를 반마신 차로 제치고 승리했다. 현재 알후슨은 통산 전적 9전 6승을 보유 중이며, 강력 마필로 주목받고 있다.

두바위(Dubawi)의 자마 알후슨은 다음달 굿우드 경마장 나소 경주와 요크셔 오크스(Yorkshire Oaks)에 도전할 전망이다. 

안구스 골드(Angus Gold) 셰드웰 레이싱 매니저는 인터뷰에서 "사실 우리는 알후슨이 내슈화를 이길 것이라고 전혀 기대하지 않았다. 그녀의 질주가 놀랍기만 했다. 강인하고 터프한 면모가 있는 경주마다. 그녀가 우승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알후슨은 늘 꾸준하고 훈련을 잘 따라준다. 그만큼 눈에 띄게 성장하는 것 같다. 우리는 그녀가 장거리에 약하다고 생각했지만, 바리안 조교사는 다른 의견을 냈었다. 따라서 나소와 요크셔 오크스 경주에 알후슨을 출전시킬 계획이나, 아직 확실하게 정해진 것은 없다"라고 덧붙였다.

킹오브스틸을 훈련한 로저 바리안 조교사킹오브스틸을 훈련한 로저 바리안 조교사Alan Crowhurst

알후슨은 지난 5월 뉴마켓 달리아 스테이크스(Dahlia Stakes) 경주에서 우승마 바이아시스티나(Via Sistina)에 패해 준우승을 기록했었다. 골드는 그녀가 다시 우승마 자리에 오르게 되어 기쁜 마음을 드러냈으며, 만약 나소와 요크셔 오크스에 출전하지 않는다면 올해 말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골드는 "그녀가 경쟁을 사랑하는 것이 느껴진다. 짐작하건대 이 경주마는 비에 영향을 받은 경주로 역시 소화할 수 있다. 가을 경주도 알후슨에게 꽤 이점이 있을 것이다. 로저 조교사는 몇 주 정도 알후슨의 상태를 지켜보고 어느 곳에 출전시켜야 할지 논의할 예정이라고 한다"라고 말했다.

알후슨의 나소 스테이크스 사전 배당은 10-1(인기 2위마)로 책정됐다. 현재 인기 1위마 자리는 프랑스 클래식 우승마 블루로즈첸(Blue Rose Cen)이 올랐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