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패신화 바예드, 프랑스 개선문상에 도전한다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2.08.20.13:34기사입력 2022.08.20.13:34

무패신화 4세마 바예드(Baaeed)에게는 앞으로 그의 은퇴를 위한 세 가지 가능한 옵션이 있다. 그 중 하나로 18일 목요일 조교수 윌리엄 하기스(William Haggas)는 저드몬트 인터내셔널(Juddmonte International) 스테이크스의 영웅 바예드가 프랑스 개선문상(Qatar Prix de l'Arc de Triomphe 이하 아크)에 출전할 것이라고 처음으로 밝혔다.

1600m 경주에서 천하무적임을 보여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이 서러브레드는  지난 수요일 요크(York)에서 열린 2063m 첫 번째 출전에서 놀랍게도 새로운 레벨의 경주를 선보이며 준우승을 차지한 미쉬리프(Mishriff)를 무려 6마신 반 차이로 제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는 영국 마사회 (British Horseracing Authourity, BHA)로부터 135(128에서 상승)의 공식 등급을 받게 될 것이며, 이것은 2004년 세계 최고의 경주마 랭킹이 도입된 이후 프랑켈(Frankel, 140)과 부마 씨더스타(Sea The Stars, 136)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바예드의 우승 후 우승 소감 연설에서 하기스와 마주인 셰이카 히사(Sheikha Hissa) 모두 오는 10월 15일 킵고 챔피언스 스테이크스(Qipco Champion Stakes)가 바예드의 마지막 경주 출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수 짐 크롤리(맨왼쪽)와 바예드가 질주하고있다 -요크 레이스코스, 영국기수 짐 크롤리(맨왼쪽)와 바예드가 질주하고있다 -요크 레이스코스, 영국Alan Crowhurst

그러나 지금 그가 우승 경력에 꼭 추가해야 할 아크와 여기에 레오파드스타운의 로얄 바레인 아일랜드 챔피언 스테이크스(Leopardstown's Royal Bahrain Irish Champion Stakes)까지 남아있다. 하기스는 결국에는 셰드웰(Shadwell,소유주 기업)이 미래 종마를 위한 가을 시즌 경주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기스는 레이싱 포스트에 "아크를 포함해서 현재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다. 나는 셰이카 히사와 상의해야 하지만, 우리는 그 순간을 즐길 것이고 아직 어떤 결정도 내릴 필요가 없다"라며 "우리에게는 세 가지 옵션이 있다. 그것은 오로지 챔피언 스테이크스(Champion Stakes) 출전, 아일랜드 챔피언(Irish Champion)과  챔피언 스테이크스(Champion Stakes) 또는 프랑스 개선문상이다”라고 전했다.

또 "셰이카 히사가 바예드가 두 개의 경주에 출전하길 원한다면, 두 번째 옵션이 하나의 선택이 될 것이다. 그리고 셰이카 히사가 챔피언 경주만 원한다면, 우리는 그렇게 할 것이다. 만약 그녀가 아크에 참여하고 싶다면, 그 결정에 따를 것이고 나머지 옵션은 우리와 상관없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하기스에게 바예드가 아크의 2400m 장거리 경주에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있냐는 질문에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2063m 거리도 부담스러울 것이라고 말했는지 모를 것이다.”

"그들은 그가 이미 1600m에서 정말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을 때 우리가 왜 그렇게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실제로 추가 거리를 뛰기 위한 준비를 마쳤고 실력이 향상됐다. 그리고 나는 지난 요크 경주에서의 바예드의 모습으로 보아 2400m에서 우승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바예드의 프랑스 개선문상에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