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기량 유지 중인 토모다치코코로에, 클래스 2 핸디캡 출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3.14.02:16기사입력 2024.03.14.02:16

토모다치코코로에(Tomodachi Kokoroe)는 이번 시즌 최고의 기량을 보인 경주마 중 하나로, 오늘 수요일(13일) 해피 밸리 경마장 클래스 2 소코 아일랜드 핸디캡(Soko Islands Handicap) 경주에서 이번 시즌 5승을 노릴 예정이다. 

이번 시즌 5회 이상 우승한 경주마는 단 아이기브(I Give)와 해피투게더(Happy Together)뿐이다.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 조교사의 토모다치코코로에는 호주에서만 6회 우승을 기록했다. 이 경주마는 경력의 대부분을 퀸즈랜드에서 펼쳤고, 케언즈에서 4회 그리고 타운스빌에서는 2회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앞서 헤이즈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호주 케언즈에서 온 말이 홍콩에서 활동한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그의 놀라운 노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토모다치코코로에가 홍콩에 오고 난 후 케언즈 활동 당시의 경주 기록을 보며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그는 훈련을 잘 따라주는 좋은 경주마였다"라고 전했다.

팍스 추천 경주 및 마필 둘러보기팍스 추천 경주 및 마필 둘러보기Lo Chun Kit

레이팅 91점 토모다치코코로에는 지난달 해피 밸리 경마장 클래스 1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했다. 또한 그의 다른 3승은 클래스 3, 클래스 4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헤이즈는 "토모다치코코로에는 자신의 폼을 정말 잘 유지해왔고, 그는 최근 마지막 두 경주에서 바깥쪽 게이트에 배치됐음에도 불구하고 승리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잘 해낼 것이다. 빨리 토모다치코코로에가 샤틴 1400m 경주도 소화하는 것을 보고 싶다. 그의 역량을 염두에 둔다면, 분명 샤틴의 수준 높은 경주마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경주가 끝나면 그는 더욱 발전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