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컵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친 스트레이트애론, 홍콩 골드컵 노린다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01.09.20:30기사입력 2024.01.09.20:30

캐스퍼 포네스(Caspar Fownes) 조교사는 스트레이트애론(Straight Arron)이 그룹 1 홍콩컵(Hong Kong Cup)에서 4위로 선전한 것을 발판 삼아 엘리트급 경주마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5세마 스트레이트애론은 작년 12월 홍콩컵에서 세계 정상급 경주마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우승마 로맨티워리어(Romantic Warrior)에 0.8마신 차 4위를 기록하며 엄청난 활약을 펼쳤다. 

포네스는 지난 홍콩컵 경주에 대해 “엄청난 질주였다. 너무나 치열한 순위 다툼에 사방에서 부딪혔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정말 보기 힘든 경주였지만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는 것이 바로 경마다”라고 회상했다. 

스트레이트애론은 오는 2월 25일 열리는 그룹 1 홍콩 골드컵(Hong Kong Gold Cup)에 출전해 로맨틱워리어와 세 번째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홍콩컵에서 엄청난 활약을 선보인 스트레이트애론(왼쪽)홍콩컵에서 엄청난 활약을 선보인 스트레이트애론(왼쪽)Lo Chun Kit

포네스 조교사는 “우리의 경주마가 자신의 진정한 기량을 보여주기 시작했고 홍콩은 물론 세계 최고의 경주마들과 경쟁하고 있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현 단계에서 확정된 것은 스트레이트애론은 골드컵과  퀸 엘리자베스 컵(QEII Cup)에 출전한다는 것이다.  카타르, 두바이 등에도 출전시킬 계획이지만 홍콩에서 경주가 어떻게 치러지는지 지켜본 후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다. 최근 4위로 선전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그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그가 그렇게 하지 못할 이유 또한 없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우리는 스트레이트애론의 다음 경주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크다. 큰 도전이 될 것이지만 항상 그에게 큰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가 레이팅 120 이상에 도달할 수 있다고 확신했으며 현재 117점을 기록하고 있다. 우리는 그가 일관성을 유지하며 경주에서 뛰어주길 원하며 그룹 1에서도 우승을 가져다주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