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낭 레이스 미리보기 - 4월21일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04.19.00:43기사입력 2024.04.19.00:43

제 1 경주 클래스5B 1400m

경주 예상: (4) 메리벨(MERRY BELL)  (2) 미스티칼스타(MYSTICAL STAR) (1) 써니파이터(SUNNY FIGHTER)   (3) 리즈더웨이(LEEDSTHEWAY)

지금까지 42번의 출전에서 단 한 번의 승리만을 거둔 6세마 메리벨(MERRY BELL)이 이달 초 이포에서 열린 1200m 경주에서 뛰어난 후반전을 보여주며 준우승 성적으로 활약을 펼쳤고, 상승세를 이어나가 이번 주말 페낭에서도 다시 우승에 도전한다. 

10세마 미스티칼스타(MYSTICAL STAR)는 페낭외의 경마장에서 하위권의 성적을 기록했지만 유독 페낭에서는 좋은 성적을 보여준 바 있다. 써니파이터(SUNNY FIGHTER)도 최근 출전에서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지만 견습기수 클레임의 이점을 받을 것이다. 

끝으로 리즈더웨이(LEEDSTHEWAY)는 마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지 못했으며 이포에서의 복귀 경주에서 하위권을 기록하며 실망스러운 주력을 선보였기에 이번 두 번째 출전에서 발전된 모습을 기대해 본다. 

말레이시아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대블 페낭 터프 클럽 경주 Brett Holburt

제 2 경주 클래스5A 1200m

경주 예상: (3) 빅파워(BIG POWER)  (2) 페낭맨(PENANG MAN)  (4) 파리스바스(PARISBAS)  (1) 베스트투록(BEST TO ROCK)

빅파워(BIG POWER)는 지난 이포 경주에서 외곽 게이트로 배정받아 다소 불리한 조건으로 달린 결과, 4마신 차 중위권 성적으로 경주를 마쳤다. 100m 증가한 이번 경주에서 6세마 빅파워가 상위권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기대된다. 

페낭맨(PENANG MAN)은 올해 초 페낭에서 2연승을 거둔 후 이포에서 출전한 세 경주에서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이번 경주에서는 꼭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지금까지 67번의 말레이시아 경주 중 1번 뿐의 승리 기록은 꽤나 실망스럽지만 10세의 파리스바스(PARISBAS)는 여전히 평균 이하의 경주력을 개선할 수 있는 실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베스트투록(BEST TO ROCK)은 거의 2년간의 휴양 기간 후 복귀전을 치른다. 세 라이벌보다 7kg 더 무거운 부담중량으로 출전해 상당히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 3 경주 클래스BA44 1200m

경주 예상: (1) 빅닥터(BIG DOCTOR)  (2) 고스트마리(GHOST MARI)   (4) 빅멍키(BIG MONKEY)                              (3) 더보스(THE BOSS)  

핸디캡을 고려할 때 빅닥터(BIG DOCTOR)가 유력한 우승 후보로 보이며 동일 조건 경주에서 3연승 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기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2주 전 첫 번째 클래스 4 우승을 거둔 고스트마리(GHOST MARI)는 상승세의 여세를 몰아 이번 경주 우승을 노린다. 또한 경주 초반부터 빠르게 선행을 노릴 것으로 예상되어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가 될 것이다. 빅멍키(BIG MONKEY)는 19번의 현지 출전에서 충분한 잠재력을 보여준 바 있다. 

더보스(THE BOSS)는 클래스 4 수준에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최근 두 번의 출전에서 다소 실망스러운 주력을 보인 바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