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범퍼 우승마' 어드림투쉐어, 이번 시즌 불출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2.21.01:44기사입력 2024.02.21.01:44

JP 맥마너스 레이싱의 매니저 프랭크 베리(Frank Berry)의 말에 따르면 어드림투쉐어(A Dream To Share)가 이번 시즌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챔피언 범퍼(Champion Bumper) 경주에서 우승했던 6세마 어드림투쉐어는 다음 시즌 노비스 허들링 출전을 준비할 계획이다.

존 & 토마스 킬리(John and Thomas Kiely) 공동 조교사의 거세마 어드림투쉐어는 지난 시즌 2개의 그레이드 1 레벨 경주를 포함해 총 5회 1위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올해 초 슈프림 노비스 허들(Supreme Novices' Hurdle) 경주에서 가장 낮은 인기 1위마 자리에 오르며 기대를 모으기도 했었다.

하지만 어드림투쉐어는 2023년 11월 성적 부진에 빠졌고, 설상가상 더블링 레이싱 페스티벌 일정인 그레이드 2 경주에서 6위로 아쉬움을 남겼다. 

앞서 베리는 한 인터뷰에서 "그는 이제 다음 시즌을 준비할 전망이다. 어드림투쉐어가 자신감을 다시 얻을 때 복귀할 것이다. 펀체스타운 경주에 출전할 자격이 있는지 확신할 수 없지만, 올해 시즌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우리는 인내심을 갖고 다음 시즌까지 기다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어드림투쉐어어드림투쉐어Seb Daly

이어서 베리는 "더블링 레이싱 페스티벌 때 큰 기대를 안고 레오파드스타운에 갔다. 우리는 그가 그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경주로가 비에 젖어 어드림투쉐어에게 적합하지 않았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만족했던 경주였다. 다음 시즌을 목표로 훈련을 재개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2023년 첼트넘에서 어드림투쉐어에 패했던 준우승마 팩트투파일(Fact To File)이 급부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팩트투파일은 다음달 첼트넘 페스티벌 터너스 노비스 체이스(Turners Novices' Chase) 혹은 브라운 어드바이서리 노비스 체이스(Brown Advisory Novices' Chase) 경주에 출전할 계획으로, 두 경주에서 모두 인기 1위마 자리에 올랐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