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럴 & 빅록, 알 샤카브 락킹 경주서 대결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5.15.11:34기사입력 2024.05.15.11:34

그룹1 경주에서 6회 우승을 기록한 인스파이럴(Inspiral)과 프랑스 경주마 빅록(Big Rock)이 이번 주말 뉴버리 경마장 알 샤캬브 락킹 스테이크스(Al Shaqab Lockinge Stakes) 경주에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인스파이럴은 이번에 출전이 확정된 경주마 중에서도 유일한 암마로 알려졌다. 그녀는 지난해 11월 브리더스컵(Breeders' Cup) 경주에서 우승을 석권한 이후 처음으로 복귀를 앞두고 있다. 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tori) 기수 대신 키어런 슈마크(Kieran Shoemark) 기수가 인스파이럴에 기승할 예정으로, 이들이 존 & 태디 고스덴(John and Thady Gosden) 공동 조교사에게 우승의 기쁨을 안겨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빅록은 지난해 10월 로열 애스콧 경마장 챔피언스 데이 일정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 2세 스테이크스(Queen Elizabeth II Stakes)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고, 이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레이팅을 받은 경주마로 선정됐다. 크리스토퍼 헤드(Chritopher Head) 조교사 마방 소속이었으나, 최근 마우리치오 과르니에리(Maurizio Guarnieri) 조교사 마방으로 이적했다.

인스파이럴과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프랭키 디토리-로열 애스콧인스파이럴과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프랭키 디토리-로열 애스콧Alex Livesey

마방을 옮긴 데에는 예과다 센츄리온(Yeguada Centurion) 마주가 프랑스 샹티이에서 활동 중인 과르니에리 조교사의 첫 경력을 돕기 위함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인스파이럴과 빅록은 이번 경주에서 현재 사전 배당 7-4로 공동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다. 마권 업체 코랄 대변인 데이비드 스티븐스(David Stevens)는 한 인터뷰에서 "빅록이 퀸 엘리자베스 2세 스테이크스에서 우승한 이후 마방 이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가장 낮은 사전 배당을 받았다. 만약 이번 주말 뉴버리 경마장에 비가 내린다면, 빅록에게 매우 완벽한 질주 조건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