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월드컵에서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둔 프랑스 마필들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3.26.20:22기사입력 2023.03.26.20:22

한국 시간으로 25일 토요일 밤과 26일 일요일 새벽에 걸쳐서 메이단 (Meydan)에서 펼쳐졌던 두바이 월드컵 (Dubai World Cup)에 출전했던 프랑스 출신 마필들은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서 실망스러운 성적을 남겼다.

안드레 파브르 (Andre Fabre) 조교사의 에고트 (Egot)는 14마리의 마필이 출전한 1600m 그룹 2 고돌핀 마일 (Godolphin Mile) 경주에서 14위에 머물렀다.인빈서블스피릿 (Invincible Spirit)의 자마인 에고트는 이달 초 샹틸리 (Chantilly)에서 열린 1600m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번 고돌핀 마일 경주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으나 실망스러운 성적을 남겼다.

파브르 조교사의 다른 마필인 준코 (Junko)는 1800m 그룹 1 두바이 터프 (Dubai Turf)에서 기수 맥심 구용 (Maxime Guyon)과 출전하여 6위에 머물렀다. 경주는 베테랑 마필 로드노스 (Lord North)가 승리를 거두며 3연승에 성공했다.

미카엘 바자로나 (Mickael Barazlona) 기수와 출전한 파브르 조교사의 보타닉 (Botanik)은 총 10두 마필이 출전한 2400m 그룹 1 두바이 쉬마 클래식 (Dubai Sheema Classic)에서 9위에 그쳤다.

올해로 5살이 된 보타닉은 경주 내내 뒤처지며 달리다 막판 세뇨르토바 (Senor Toba)를 제치는데 성공하며 9위를 차지했다.그러나 이번 두바이 월드컵에서 프랑스 경마에게도 반가운 소식은 있었다.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출신 기수인 크리스토프 르메르 (Christophe Lemaire)가 2승을 거두는데 성공했다.

경주에서 선두로 달리고 있는 크리스토프 르메르경주에서 선두로 달리고 있는 크리스토프 르메르Lo Chun Kit

르메르 기수는 덜마소토가케 (Derma Sotogake)와 출전한 아랍에미리트 더비 (UAE Derby)에서 우승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쉬마 클래식에서는 이쿼녹스 (Equinox)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쉬마 클래식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쿼녹스는 오는 10월 파리 롱샴 (Longchamp)에서 열리는 프리 드 라크 드 트리옴프 (Prxi de l’Arc de Triomphe)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프랑스 국내 경마는 8개의 경주가 펼쳐지는 퐁텐블루 (Fontainebleau) 경마장 편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8일 오전 0시 55분 펼쳐지는 8경주의 1번마 칠리프린세스 (Chilli Princess)가 특히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칠리프린세스는 가장 최근 경주였던 지난 10월 롱샴에서 펼쳐진 1600m 경주에서 기수 크리스티안 데무로 (Christian Demuro)와 출전하여 1위와 1과 1/2 마신 차이의 4위를 기록했다.

비록 순위는 4위에 머물렀지만 1위와 많은 차이가 나지 않으며 좋은 경주를 펼쳤다. 이번 경주에서도 좋은 모습을 이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