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필드 컵 우승 자격을 확인하려는 나이트오더

undefined

Dami Kang

최종수정 2022.09.29.12:23기사입력 2022.09.29.19:00

경주마 알리게이터블러드(Alligator Blood)와 함께 언더우드 스테이크스(Underwood Stakes)의 우승을 거머쥔 지 얼마 되지 않아,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 기수와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 조교사는 이번 토요일 턴불 스테이크스(Turnbull Stakes)에서 나이트오더(Knights Order)와 더 나아가 그룹 1 빅토리안(Victorian Group 1)에서의 성공을 노릴 예정이다.

이 국외파 장거리마는 플레밍턴(Flemington)에서 열리는 2000미터 셋 중량 앤 페널티(set-weights-and-penalties) 경기에서 그의 커필드 컵을 노리고 있다.

이번 9월 시드니에서 열린 경기에 참가한 나이트오더이번 9월, 시드니에서 열린 경기에 참가한 나이트오더Mark Evans

턴불 스테이크스는 나이트오더의 세 번째 우승으로, 그룹 2 쳄스포드 스테이크스(The Group 2 Chelmsford Stake)에서 1위와 그룹 3 킹스턴 타운 스테이크스(Group 3 Kingston Town Stakes)에서는 3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다. 보트는 “이 모든 게 커필드 컵의 우승을 위한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첫 번째 경기는 매우 좋았고 두 번째 2,000미터에서는 안정적인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남은 2,000미터에서는 조금 아쉽지만, 커필드 컵 우승을 가능성 있게 바라보며 좋은 쪽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소유띵크(So You Think)의 노턴 햄프셔종 자마인 나이트오더는 이번 10월 15일에 열리는 커필드 컵에서 그의 5번째 호주 내 우승을 노리고 있다.

나이트오더는 지난해 브리즈번 컵(Brisbane Cup)에서 돌파구 적인 그룹 2 우승 전에 호주 내 첫 두 번째 우승을 2020년 시티 타터솔스 클럽 컵(The 2020 City Tattersalls Club Cup)과 2021 윈터 컵(2021 Winter Cup), 그리고 호주에서 열린 보스리스티드 레이스(BothListed races)에서 차지했다.

올해 초, 그룹 1 시드니(The Group 1 Sydney Cup)의 경기도 그의 이력에 추가되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