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멜리아스쥬얼 서호주의 스타 경주마 반열에 올라

undefined

Dami Kang

최종수정 2022.12.04.13:48기사입력 2022.12.04.13:48

경주마 아멜리아스쥬얼(Amelia’s Jewel)은 토요일 애스콧(Ascot) 경마장에서 열린 그룹1 1800m 노던리 스테이크스(Northerly Stakes, Gr 1, 1800m)에서 침착한 우승을 거뒀다. 이는 그녀의 첫 그룹1 경주였으며, 그녀는 그 후 바로 서호주의 스타 경주마 반열에 올랐다.

조교사 사이먼 밀러(Simon Miller)에게 훈련받은 아멜리아스쥬얼은 경력상 7번의 경주 중 6번의 우승을 자랑한다. 또한 그룹2 카라카타 플레이트(Group 2 Karrakatta Plate)와 그룹2 WA 기니아스(Group 2 WA Guineas), 노던리 스테이크스 대회(Northerly Stakes)에서 승리한 첫 번째 암망아지이다.

지난 토요일 안쪽 발주 칸에서 출발한 아멜리아스쥬얼은 기수 팻 카버리(Pat Carbery)를 등에 태우고 주로 1800m 거리를 뛰는 초반 선두 그룹 경주마들의 뒤를 쫓으며 불길하게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는 추후 폭풍 같은 주력을 뽐내며 다른 14명의 경쟁마들보다 본인이 우월함을 증명해냈다. 이 결과로 경주마 아이언클래드(Ironclad)는 1마신 차로 2위로 밀려났고, 경주마 스테이넴(Steinem)은 또 다른 반마신 차로 떨어져 나가며 3위를 기록했다.

노던리 스테이크스 경주가 열렸던 호주의 애스콧 경마장노던리 스테이크스 경주가 열렸던 호주의 애스콧 경마장Kelly Defina

"우리는 계속해서 노력해왔기 때문에 이번 우승은 예견된 일이었다" 밀러는 아멜리아스쥬얼을 훈련하는 중 말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걱정하지 않았다. 단지 어디서든 우승할 수 있어 기쁘다."

"이 분위기는 아마 하루 이틀 안에 가라앉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번에 정말 그 기니아스 대회에서 우승하고 싶었고, 결국 해냈다."

"그녀는 말도 안 되는 엔진을 장착한 것 같다. 거대한 보폭과 놀라운 영특함을 가지고 있다. 아멜리아스쥬얼은 44년만에 카라카타와 기니아스에서 우승한 첫 번째 경주마로 기록됐다."

"정말 훌륭했던 화요일 질주가 그녀를 기니아스 주로까지 이끌어줬고, 우리는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라고 그는 지난 대회를 평가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