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프린트에서 선전이 기대되는 럭키패치와 듀크와이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2.12.03.14:49기사입력 2022.12.03.14:49

이번 시즌 120번 경주 출전에서 11승과 34번의 입상권 성적을 올리며 조교사로써 훌륭한 훈련 경력을 쌓고 있는 피에르 응(Pierre Ng)은 다음 주 열리는 그룹 1 홍콩 스프린트(Hong Kong Sprint)에 럭키패치(Lucky Patch)와 듀크와이(Duke Wai)를 출전시킨다. 

응은 지난 금요일 모래 주로 1200m에서 치러진 둘의 연습 경주를 주의 깊게 살펴봤고 보통 평범한 코멘트 외에 중요한 것을 겉으로 표현하지 않기로 선택한 듯했다. 

럭키패치는 갈란트웨이킹(Gallant Waking) 뒤에서 경주를 마무리했고 듀크와이는 킥백(앞서 나가는 말의 모래를 뒤따르는 말이 맞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뒤에서 그룹을 따라갔고 1분 9초 38로 11위를 기록했다. 

응 은 "오늘 아침 럭키패치의 연습은 괜찮은 편이었다. 그가 턴을 돌았을 때, 억지로 하는 느낌이었다. 그것은 매끄럽지 않게 진행되었지만 그것 외에는 대체로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피에르 응 조교사가 지난 경주에서 우승 후 트로피를 받고있다 -해피밸리, 홍콩피에르 응 조교사가 지난 경주에서 우승 후 트로피를 받고있다 -해피밸리, 홍콩Lo Chun Kit

이어서 "듀크와이는 훌륭하게 해내고 있다. 모래 주로 연습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킥백을 좋아하지 않고 많은 일을 하지 않는다. 나는 다음 주가 정말 기대된다 - 그들이 어떤 게이트에서 출발하게 되는지 관계없이 그는 뒤에서부터 나올 것이다”라고 경주 진행에 대해 귀뜸했다.

응 조교사는 지난달 그룹 2 자키 클럽 스프린트(Jockey Club Sprint)에서 럭키 패치와 듀크 와이가 럭키스웨이니스(Lucky Sweynesse)를 바짝 뒤쫒았을때 그의 첫 번째 그룹 2 우승에 매우 근접했지만 아깝게 2,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일요일 경주를 기대하며 응 조교사는 "우리는 한 마리의 말을 국제경주에 출전시키는 것만으로도 운이 좋은데 지금 우리에게는 두 마리가 있다. 우리 스테이블이 큰 희망을 걸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나는 이 두 마리 말을 출전시키게 하는데 최선을 다했고 우리는 첫 번째 단계를 잘 마쳤다. 이제 경주에서 잘 뛰어 좋은 결과를 얻는 두 번째 단계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실력이 뛰어난 해외 경주마들 역시 우승에 도전하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훌륭한 경주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