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스타 스포츠/TRC 잉글리시 더비 8강전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6.15.14:57기사입력 2024.06.15.14:57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개막한 경주거리 500m 스타 스포츠/TRC 잉글리시 더비 (Star Sports/TRC English Derby)에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킹멤피스 (King Memphis)가 16일 오전 3시 29분 열리는 8강전에 나선다.

리즈 맥네어 (Liz McNair) 조교사의 킹멤피스는 잉글리시 퍼피 더비 (English Puppy Derby)를 비롯, 여러 메이저 대회 우승을 차지한 자신의 클래스를 지난 예선전에서 보여주며 올라왔다.

지난주 예선에서는 1번에서 출전했으며 이번에도 1번에서 출전할 예정이다. 2번에서는 밸리맥기즈모 (Ballymac Gizmo), 3번에서는 와이아예맨 (Whyaye Man)이 출전할 예정으로 객관적인 전력에서 킹멤피스가 앞서 있기에 초반부터 선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주 예선에서 킹멤피스에 패했으나 2위를 차지한 발리나볼라에드 (Ballinabola Ed)도 이번 8강 2조 6번 출발대에서 출전한다.

토우스터에서 펼쳐지는 그레이하운드 경주토우스터에서 펼쳐지는 그레이하운드 경주Alan Crowhurst

8강 2조의 다음 라운드 진출 주자로는 킹멤피스, 발리나볼라에드, 그리고 리엄 도울링 (Liam Dowling) 조교사의 밸리맥기즈모가 기대를 받고 있다.

8강전 1조 경주는 3시 10분 시작한다. 1조의 유력한 승리 후보로는 단연코 크래프티시부 (Crafty Shivoo)가 손꼽힌다. 토우스터 통산 전적 9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크래프티시부는 킹멤피스와 함께 이번 대회 최강의 우승 후보로 평가받는다.

마크 월리스 (Mark Wallis) 조교사의 크래프티시부는 엠프레스 스테이크스 (Empress Stakes)서도 이번과 같은 3번 출발대에서 출전하여 우승을 차지하는 등 강력한 자신의 실력이 있기에 출발대 위치가 큰 변수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