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A1 등급 경주에서 반등을 노리는 디사로노니로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1.31.21:44기사입력 2023.01.31.21:44

디사로노니로 (Disaronno Nero)는 한국 시간으로 2월 1일 오전 4시 56분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열리는 A1 등급 500m 경주에 출전하여 A1 등급 2연승을 노린다.

조교사 캐롤 그라소 (Carol Grasso)의 디사로노니로는 최근 출전했던 D2 등급 경주와 오픈 등급 경주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각각 3위와 6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이번 경주는 주로 출전하던 A1 등급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지난 경주들보다 수월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승리를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4번 트랩의 토미스보스 (Tommys Boss)에 비해 안쪽인 2번 트랩에 위치한 것도 첫 번째 코너에서 선행 전개를 펼칠 수 있는 유리한 환경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오전 4시 18분 A2 등급 500m 경주에는 패뷸러스주노 (Fabulous Juno)가 출전하여 새로운 기록 달성을 정조준하고 있다. 지난주 출전했던 오픈 등급을 제외하고 A4 등급과 A3 등급에서 2연승을 달리고 있는 패뷸러스주노는 이번 A2 등급에서 승리를 거두면 각기 다른 등급에서 3연승을 거두게 된다.

토우스터에서 펼쳐지는 그레이하운드 경주토우스터에서 펼쳐지는 그레이하운드 경주Alan Crowhurst

로렌스 터핀 (Laurence Tuffin) 조교사가 훈련을 담당하는 패뷸러스주노는 경주 초반부터 치고 나가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도 경쟁자들을 상대로 도주하는 전개를 펼치며 자신에게 유리하게 경주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크레이퍼드 (Crayford)에서는 약 2달 만에 A1 등급 경주에 출전하는 데이브 리 (Dave Lee) 조교사의 투어뎀 (Twoathem)이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투어뎀은 오전 5시 43분 A1 등급 380m 경주에 출전한다.

3주 전 롬퍼드 (Romford)에서 펼쳐진 오픈 등급 경주 결승에서 4위에 머무르며 아쉬운 모습을 보인 투어뎀은 지난주 크레이퍼드로 돌아와서 경주를 치렀고 2위를 기록했다. 크레이퍼드가 투어뎀의 홈그라운드이기 때문에 익숙한 환경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주 머리 차로 승리를 거두었던 대런 휘튼 (Darren Whitton) 조교사의 밸리맥줄리아 (Ballymac Julia)는 오전 4시 7분에 열리는 A2 등급 경주에서 3연승에 도전한다.

밸리맥줄리아는 지난주 A3 등급 경주에서 간발의 차로 승리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커리어 최고 기록도 달성하며 최고의 한 주를 보냈다. 1번 트랩에서 출발하는 이번 경주에서 첫 번째 코너부터 선행 전개를 펼치며 경주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